본문 바로가기

고유정 우발적범행 주장

vuta 발행일 : 2019-07-23
반응형

안녕하세요. 94 매우 주관적인 이야기, 94매주기 입니다.
전 남편을 끔찍하게 살해한 고유정사건 기억하시나요? 극악무도한 범행으로 온 국민을 공포로 몰아넣었던 천인공노 할 사건이었죠

피의자인 고유정은 검거 당시부터 계속해서 우발적 범행을 주장해왔습니다. 하지만 사건발생 전 부터 범행에 관련된 검색, 범행에 사용 한 각종 물품 등을 구매하는 등 철두 철미하게 준비 한 정황이 파악되어 우발적 범행이라는 주장이 받아드려 지지 않는 분위기였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유정은 재판에서 일관된 우발적 범행을 주장했습니다. 물론 재판장도 바보가 아니기에 고유정측 변호사에게 피고의 범행방법 검색기록, 범행도구 사전구매 정황을 납득켜야 할 것이라며 1차적으로 재판을 종료했습니다.

-94매주기(94년생의 매우 주관적인 이야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사회적 분위기에 휩쓸려 '그래 거짓말이지 우발적일리가 있어' 라는 결론을 내리는 것이아닌 정말 여러분이 가지고있는 생각이요.

저는 이번 사건의 피의자인 고유정이 정말 머리가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검거될 때부터 재판이 시작할 때 까지 일관되게 우발적 범행을 주장해왔어요

도대체 왜 우발적 범행을 주장하는 것 일까요? 그건 바로 집행유예를 노리고 그러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법은 우발적, 일관된 주장, 초범, 음주 등에 아주 관대하지 않습니까.

선례로 설렁탕집 성추행 사건에서 여성의 주장이 일관되다는 것 하나만으로 별다른 증거도없는 상황에서 피의자로 지목한 남성을 성추행범으로 몰아세웠죠.

여기서 이제 페미코인에 탑승까지하면 완벽하죠 집행유예가 허황된 이야기만은 아닐 것 입니다. 한 사람의 생명을 앗아가놓고 집행유예라. 참 괜찮은 나라죠?

이번사건에서 고유정의 계획대로 집행유예를 선고받는다면 대한민국의 법은 지킬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너무 극단적이지만 법이 있느나 마나 한 것이니까요.

세계에서 손 꼽힐정도의 치안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이제 더이상 안전한 나라가 아니겠네요. 선고가 어떻게 떨어질지는 더 지켜봐야하겠지만 왠지 불안~한건 저 뿐인가요


반응형

댓글